건배사 모음 때문에

연말 또는 연초, 혹은 어떤 날을 기념하기 위해 회식을 하거나 오랜만에 모임을 가졌을 경우에 소중한 사람들과 술을 한잔 기울이게 됩니다. 이 날은 여러 사람들과 즐기는 술자리이기 때문에 이를 기념하기 위해 건배사 모음을 알아보고 건배사 제의를 하게 되는데요. 센스있는 건배사를 외치는 것도 좋습니다.

 

 

 

사회생활을 하는 사람들, 혹은 중요한 모임이 있을 때, 부담없이 재미만을 위해 마음 맞는 사람들과 함께 하는 자리를 가졌을 때 등 자리에 따라 상황에 따라 준비할 수 있는 건배사들도 있습니다.

 

분위기에 따라 건배

 

 

 

건배사는 어떠한 사람들과 어떤 모임을 가지는 것인가에 따라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배사 모음에서 아무리 센스있는 것이 있다고 하더라도 상황이 맞지 않는 건배사를 제의할 경우에 그 분위기는 장담 못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갈매기(갈수록 매력있고 기분 좋은 사람) 당신멋져(당당하고 신나고 멋지게 살되 가끔은 져주자) 고사리(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이해합니다) 통통통(의사소통 운수대통 만사형통) 여기저기(여기 계신 분들의 기쁨이 저의 기쁨입니다)

 

 

진달래(진하고 달콤한 내일을 위하여) 주전자(주인의식을 갖고 전문성을 갖추고 자신 있게 살자) 미사일(미래를 위해 사랑을 위해 일을 위해 발사) 아싸가오리(아끼고 사랑하며 가슴에 오래 남는 리더) 무시로(무조건 시방부터 로맨틱한 사랑을 위하여)

 

미래를 위한 건배

 

 

 

센스있는 건배사도 좋지만 미래를 위한 건배사 모음을 준비하는 것도 좋은데요. 이는 회사 회식을 진행할 때 회사의 긍정적 미래를 응원한다거나 어떠한 사람의 축하자리에 초대 받았을 때 제의를 하면 아주 좋습니다.

 

 

화향백리 주향천리 인향만리(꽃의 향기는 백 리를 가고 술의 향기는 천 리를 가고 사람의 향기는 만 리를 간다) 어머나(어디든 머문 곳에는 나만의 추억을 남기자) 마스터(마음껏 스스럼없이 터놓고 마시자) 마무리(마음먹은 대로 무슨 일이든 이루자)

 

오바마(오직 바라는 대로 마음먹은 대로 이루어지길) 자전거(자신감과 전문성을 갖고 거리로 나서자) 껄껄껄(좀 더 사랑할걸 좀 더 즐길걸 좀 더 베풀걸) 변사또(변함없는 사랑으로 또 만납시다) 나가자(나라를 위하여 가정을 위하여 자신을 위하여)

 

수고의 의미로 건배

 

 

 

앞으로의 긍정적인 미래를 기대하는 건배사 모음도 좋지만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에 건배사를 외치게 된다면 한 해동안 고생했다는 의미에 건배사를 외치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이 경우에는 회사, 친지, 가족 등 다양한 모임을 가지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건배사를 여러가지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단무지(단순하고 무식해도 무지 행복하게 살자) 소나무(소중한 나눔의 무한 행복을 위하여) 대나무(대화를 나누며 무한 성공을 위하여) 진달래(진하고 달콤한 내일을 위하여) 사우나(사랑과 우정을 나누자)

 

진심을 담은 건배

 

 

 

 

건배사 모음에 나온 단어들을 살펴보면 센스있는 것들도 많지만 이 중에서도 가장 좋은 건배사는 자신의 마음이 우러나는 진심어린 건배사가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건배사는 특별할 것이 없습니다. 함께 모인 사람들과 화이팅하는 것이 최고입니다.

 

 

 

오징어(오래도록 징그럽게 어울리자) 아리랑(아름다운 이 순간 서로 사랑합시다) 사이다(사랑을 이 술잔에 담아 다함께 원샷) 우아미(우아하고 아름다운 미래를 위하여) 청바지(청춘은 바로 지금부터) 마취제(마시고 취하고 제일 잘 놀아보자)

 

'지식탐험' 카테고리의 다른 글

gv80 가솔린 전격해부  (0) 2020.07.29
사직서 쓰는 법 초보편  (0) 2020.07.28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누구나  (0) 2020.07.27
군대 복무기간 체인지  (0) 2020.07.26
계발과 개발의 차이 알림  (0) 2020.07.2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