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미드 인기순위 BEST5 공개

미드 보시는 분들 많으시죠? 우리나라와는 다른 문화와 정서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저도 평소 즐겁게 보고 있습니다. 특히나 휴일에 보고 싶었던 미드를 보며 취하는 휴식은 직장인에게 꿀과도 같은 시간이죠. 넷플릭스로 미드 보기도 쉬워진 것도 한 몫 합니다.

 

 

내가 본 미드가 명작이라면 누군가에게 추천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것이 당연합니다. 또한 많은 사람이 선택한 미드는 그만한 이유가 있죠. 그래서 궁금한 역대 미드 인기순위.

 

프리즌 브레이크

 

 

 

미드를 보지 않는 이들도 알고 있는 미드이면서 우리나라에 미드 열풍을 불러온 드라마인 프리즌 브레이크. 주인공 마이클 스코필드를 석호필로 부를 만큼 한국인들은 프리즌 브레이크를 사랑했습니다. 배우들의 연기도 좋았고 무엇보다 탄탄한 스토리 덕분에 자타공인 최고의 미드죠.

 

 

탈옥을 의미하는 영어 프리즌 브레이크은 2005년 폭스 방송에서 시즌 1이 방송되었습니다. 누명으로 사형선고를 받고 복역중인 형을 구하기 위해 탈옥을 시도하는 동생의 이야기입니다. 미드 24의 대타용으로 제작되었다 대박이 터졌는데, 시즌이 갈수록 인기는 폭락한 비운의 드라마이기도 합니다.

 

NCIS

 

 

 

NCIS 역시 이 제품을 빼고 미드를 논할 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미국 해군과 해병대의 범죄를 다루는 이 드라마는 수사물을 좋아하는 미드 애청자들이라면 채널을 돌리다 만나게 되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게 되죠. 11년 동안 롱런할 수 있는 인기 비결은 긴장감과 더불어 매력있는 캐릭터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사물을 특히 더 좋아하는 제게 이 작품은 성지와도 같은 느낌입니다. 현재 시즌17이 방송중으로 이 드라마는 첨보 관련보다는 대부분 해군이나 해병의 살인 사건 등의 중범죄를 다룹니다. 점점 해군과의 접점이 더 사라진다는 지적이 있지만 미국에서도 전국 시청률 부동의 최상위권입니다.

 

왕좌의 게임

 

 

 

역대 미드 인기순위에 꼽히는 것은 물론 최근 미드의 역사를 새로 쓴다고 평가해도 좋을 드라마, 왕좌의 게임입니다. 웨스테로스 대륙 안 7개의 나라들과 그 주변국들의 왕권 다툼과 침략을 다룬 작품입니다. 시즌8까지 제작이 되었고 게임으로 출시된 19세 이상 관람가 등급 드라마입니다.

 

왕좌의 게임 특징은 나라도 많고 주인공들과 주변 인물들의 관계가 복잡하기 때문에 초반에 다소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흐름을 따라가도록 노력해야하죠. 결말이 아쉽다는 평이 주요한데, 그럼에도 잘 만들어진 대작 드라마입니다.

 

프렌즈

 

 

 

미드의 고전과 같은 작품, 프렌즈도 역대 미드 인기 순위에 올랐습니다. 여섯 명의 남녀 주인공들이 서로의 감정을 솔직하게 드러내면서 만들어내는 이야기로 우리나라의 '남자 셋 여자 셋'이 이 드라마 영향을 받은 게 아닌가 싶습니다. 누구나 부담없이 볼 수 있는 코믹 로맨스물입니다.

 

 

시즌10이 무려 2003년 NBC에서 방송되었습니다. 그야말로 미드의 대명사가 되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누렸고 이 미드를 보며 영어 공부를 한 이도 적지 않습니다. 그들의 인기는 각 배우들이 프렌즈로 벌어들이는 수익만 일인당 200억 정도라고 하니 대단하죠?

 

워킹데드

 

 

 

개인적으로 좀비물을 좋아하기도 하지만 워킹데드는 수작입니다. 이 드라마의 인기 덕분에 이후 좀비물 드라마가 쏟아져 나오지 않았나 싶습니다만 원작의 위엄은 쉽게 따라할 수가 없죠. 현재 AMC에서 시즌10이 방영되고 있습니다.

 

기존의 좀비물이 '서바이벌'에 초점을 맞췄다면 워킹데드는 생존자들 사이에 벌어지는 사건에 주목합니다. 역대 미국 케이블 TV 드라마 중 최고의 시청률을 달성할 정도로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았습니다. 퀄리티가 굉장해서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마성의 드라마이기도 합니다.

 

최신 미드 인기순위

 

 

 

최신 미드 인기순위를 살펴보면 지난 한해 가장 사랑받은 드라마 1위는 The Enemy Within입니다. 2019년 나온 신작으로 미국 NBC 채널에서 2월 시작되었습니다. FBI 요원을 다룬 이야기로 국내엔 잘 알려지 않은 배우들이 주연을 맡았죠. 2위는 국내에서도 입소문을 타고 있는 체르노빌입니다.

 

 

3위는 Whiskey Cavalier, 4위는 The L World : Generation Q, 5위는 Proven Innocent입니다. 그 뒤로 Eyphoria, The Umbrella Academy, The Passage, Stumptown, Emergence가 이어집니다. 아무래도 인기가 많은 드라마는 그만큼 재미를 검증받은 제품이므로 한 번 도전해볼만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역대 미드 인기순위를 살펴보았습니다. 미드를 자주 보지 않는 사람이라도 모두 한번 이상은 들어봤을 미드 대표작들이죠. 영어공부도 하고 재미난 드라마도 보고 한 번에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미드들 추천해드렸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