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비자 사진규격 헷갈리면 안돼요

우리나라와 가깝게 위치한 나라 중 하나인 중국은 광대한 토지와 오랜 역사로 인해 관광명소와 문화유적지가 많이 있는 국가 중 하나인데요, 지역마다 개성도 다르고 지역적 음식도 각각 다르며, 지리적으로 가까워 여행비용도 적게 들어 중국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자주 방문하기도 합니다.

 

 

또한, 중국의 경제가 계속해서 상승하기 때문에 차후 중국과 관련된 업무를 위한 중국어학습을 하기 위해서 유학을 가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종합적인 이유 때문에 중국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다만, 중국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비자를 별도로 발급받아야 하며, 발급 신청시 필요한 몇 가지가 존재합니다.

 

중국비자 종류

 

 

 

 

중국비자는 신청자의 신분과 중국 방문의 목적에 따라서 몇 가지 종류로 구분되는데요, 각 종류의 비자마다 필요한 준비물이 몇 가지 다른 것이 있는데요, 하지만 공통적으로 준비해야할 것으로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은 여권과 비자 신청서, 그리고 컬러 사진 1장이 필요합니다.

 

중국 비자 사진규격

 

 

 

 

하지만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중국비자 사진규격인데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여권사진 규격과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비자용 사진을 따로 찍어서 준비해야 되는데요, 최근에는 사진 규격법이 개정되어 중국비자 사진을 촬영할 때 반드시 사전에 잘 알아보고 찍는 것이 좋습니다.

 

 

중국비자 사진은 뚜렷하고 선명한 사진이어야 하는데요, 양 볼 사이가 1.5~2.2cm, 턱에서 머리 끝까지 얼굴 길이는 2.8~3.3cm 정도의 크기를 기준으로 하며, 전체 중국비자 사진규격은 가로 3.3cm, 세로 4.8cm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일반 여권사진 규격과는 다르므로 사진 촬영시 반드시 신경써야 합니다.

 

중국 비자 사진규정

 

 

 

중국비자 사진규격 외에도 신경써야 할 것은 바로 사진규정에 대해서 신경써야 하는데요, 비자 신청시 제출하는 사진은 안경이나 모자를 쓰지 않은 상태로 정면에서 촬영한 컬러사진이어야 하며,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된 사진이어야 합니다. 또한 배경은 테두리가 없는 흰색 배경이어야 합니다.

 

 

또 다른 중국비자 사진규정으로는 얼굴의 윤곽이 뚜렷하게 드러나 있어야 하며, 양쪽 귀가 잘 보이도록 머리카락으로 가려지지 않게 묶거나 귀 뒤로 넘겨서 촬영해야 합니다. 또한 사람의 홍체가 반사되는 적목현상도 없어야 하며, 눈썹이 가려지지 않고 잘 보일 수 있도록 사진을 찍어야 합니다.

 

중국비자 발급비용

 

 

 

 

중국비자는 대상자가 직접 중국비자센터에 방문하거나 우편접수, 대리인이나 여행사를 통해 대행접수를 하여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발급비용은 단수 55000원, 2차 73000원, 6개월 복수 90000원, 1년 복수 120000원, 단체비자는 25000원이 필요하며, 급행이나 특급서비스의 경우 비자발급소요시간은 단축되지만 비용면에서는 비싸집니다.

 

중국비자 종류

 

 

 

 

중국비자는 방문 목적이나 방문객의 신분에 따라 그 종류가 달라지는데요, 예를 들어 교류·방문·견학 등의 경우 'F', 비즈니스의 경우 'M', 여행의 경우 'L'이며, 취업의 경우 'Z', 학업이나 연수의 경우에는 'X1(장기), X2(180일 이내 단기 유학생)', 영구체류 목적으로는 'D'로 받아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